DCXI 소개
알파벳 소문자 i로 사람을 형상화해 디지털고객경험과 사람의 만남을 컨셉으로
특히 고객과 경험의 C와 X의 만남을 강조해 고객에게 더욱 풍부하고 편리한 경험을 제공할 기반을 마련한다는
의지 강조와 d와 x, i를 같은 위치에 배치해 ‘d x i → d 곱하기 i’의 의미를 내포해
디지털과 사람의 조우하는 컨셉의 키워드 추출
측정하여 고객이 각 단계에 따른 디지털 구매 경험에 대한 평가 확인 고객이 디지털 채널을 활용해 상호작용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전반적 만족도 뿐만 아니라 시스템 품질, 정보 품질, 개인화 등 다양한 측면을 평가하여 기업이 디지털 전환 수준을 파악하고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경쟁력 강화
DCXI : 디지털고객경험지수(Digital Consumer Experience Index)
기업의 디지털전환이 가속화되고 디지털 기술을 통한 고객과의 접점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한국표준협회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김재욱 교수, 이건웅 교수가 공동 개발한 디지털전환 역량 및 수준을 고객의 경험 측면에서 평가하는 지표
본 엠블럼은 DCXI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수상기업에 제공되는 엠블럼으로 DCXI의 고유 Identity를 유지 관리하기 위해 아래 지침사항을 준수하여 사용하여야 합니다.
◎ DCXI 엠블럼 사용권 - 대외 홍보활동에 활용 가능
대외 홍보활동에 활용 가능한 인증마크 사용 권리 제공
[엠블럼 사용 범위]
• TV광고(기존 및 신규 광고의 DCXI 수상 홍보 삽입)
• 매체광고 : 신문, 잡지, 옥외, 지하철, 홈페이지, 모바일 등
• 광고 홍보 인쇄물: 기업 브로슈어, 리플렛 등
가로조합
세로조합
Gold
C 30%, M 20%, Y 70%, K 15%
Siver
C 0%, M 0%, Y 0%, K 40%
Black
C 0%, M 0%, Y 0%, K 100%
금박
은박
형압
임의로 기울기를 준 경우
임의로 변형한 경우
임의로 변형한 경우
심볼마크처럼 단독으로 사용한 경우
테두리를 적용한 경우
색상을 임의로 변경한 경우
배경색과 조화가 잘못 이룬 경우
복잡한 패턴에 적용한 경우